x

사이트맵


> 기관소개> 설립목적

사회적협동조합 M커뮤니티

한 아이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온 마을이 함께할 수 있는 복지 생태계를 만들어갑니다.

안녕하세요.
사회적협동조합 M커뮤니티와 함께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지금부터 10년전. 한 지역의 사회복지사, 교육복지사, 간호사 및 상담사 등 사회복지 관계자들은 네트워크를 통해 지역사회에서 필요로 하는 문제를 고민하고 그에따른 방법을 모색하기 위해 [의미있는 지역사회활동을 하는 사람들의 모임]을 시작하게 됩니다. 일시적인 복지사업이 아닌, 삶의 질을 높이는 지속가능한 복지를 위해 집단지성의 힘을 발휘하는 [사회적협동조합 M커뮤니티]의 시작점입니다.

처음은 ‘아침식사를 하지 못하고 등교하는 아이들과 아침돌봄이 필요한 아이들을 챙기겠다’라는 생각으로 [즐거운 아침, 행복한 학교]가 시작되었으나 [즐거운 아침, 행복한 학교]를 통해 학교를 중심으로 위치하고 있는 마을단위에서 방과후/주말에도 돌봄과 성장을 위한 다양한 역할들을 수행하게 됨으로써 『한 아이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온 마을이 함께할 수 있는 복지생태계』를 이루는 마을공동체 만들기까지 M커뮤니티 역량을 발휘하게 되었습니다.

2013년 비영리단체에서부터 시작하여 2017년 보건복지부 사회적협동조합 법인인증의 과정까지 M커뮤니티는 사회서비스 품질향상과 더불어 취약계층 일자리창출을 통한 복지전문가 양성 및 지역네트워크를 통한 복지/공동체복원등의 다원적 가치를 이루어내고 있습니다.

우리 M커뮤니티가 하는 일들은 문제와 불평등에 대해 복지감수성을 높여 결과를 이루어내는 과정에서 함께하는 사람들이 성장하고 그들을 통해 만나는 사람들 또한 삶의 질을 높이는데 노력하고자 합니다.
앞으로도 생태복지를 실천하는 우리들이기를 바라며, M커뮤니티와 함께하는 여러분의 이야기와 현장의 소리를 경청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M커뮤니티 주소 : 인천광역시 중구 제물량로 145 2층
TEL : 070-4070-0301 | FAX : 070-8270-0302

Copyright©M커뮤니티 All right reserved. Designed by 미르웹에이전시